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립종자원, 2024년 '미래인력양성'과정으로 전문인력 양성 나서다- 디지털종자

by 마이올 생약애 2024. 2. 7.
반응형
"국립종자원, 2024년 교육훈련 계획으로 전문인력 양성 본격화"
"국립종자원, 2900명 대상으로 식물생명산업 분야 전문인력 양성 계획"

국립종자원, 식물생명산업 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속도

 

국립종자원은 종자생명산업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24년 교육훈련 계획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는 국제종자생명교육센터에서 시작하여 1년 동안 총 62개의 과정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올해의 교육과정은 종자업계와 학계의 의견, 더불어 종자산업법 개정사항을 반영하여 총 12개의 과정을 신설하였습니다. 또한, 교육 만족도가 높고 수요가 많은 16개의 과정은 확대하였고, 34개의 과정은 유지하여 1년 동안 약 2,900명을 양성할 계획입니다. 교육 분야는 기업 맞춤 전문인력, 미래 전문인력, 공무원 직무역량, 그리고 국제협력 강화 등 총 4개로 설정하였고, 이에 따라 세부 교육과정을 마련하고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 중 기업 맞춤 전문인력 양성 과정에는 종자관리사 정기교육, 신육종 전문가과정 등 총 28개의 과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미래 전문인력 양성 과정에는 종자자격 대비과정, 유전자 분석 기술 등 14개의 과정이, 공무원 직무역량 강화 과정에는 품종 심사기준 이해, 품종구별 역량강화 등 15개의 과정이,그리고 국제협력 과정에는 개발도상국과 아프리카 등을 대상으로 한 종자관리 및 품종보호 연수 등 5개의 과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교육센터장인 안형근 씨는 “앞으로 종자업계와 학계 요구에 부응하는 미래 지향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고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교육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024년 교육훈련 계획의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교육센터 누리집(https://hrd.seed.go.kr)에서 1월 29일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제종자생명교육센터 - 국립종자원

국제종자생명교육센터 - 국립종자원

hrd.seed.go.kr

 

디지털종자 생약애 협동조합

반응형